Facebook  In  Blog    sitemap  English
title
title

중구난방 취업 정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중심을 잡아라 !

관리자 | 2014-04-16 14:56 | 조회 3484

[마이데일리] 2014.04.11 


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과 자신의 적성을 검토한 후 지원해야 성공률 높아져
- YNK커리어컨설팅, 취업 준비생 대상 전문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 커리어 코칭 지원



입학을 하자마자 취업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요즘 대학생들. 얼마 전 발표된 통계청의 ‘청년실업률 10.9%, 1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라는 기사 헤드라인들은 또 한번 대한민국 20대 청년들을 고개 숙이게 하고 있다. 
취업에 대한 관심과 걱정은 청년들에게만 국한되지 않은 듯 하다. 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는 학기가 시작하자 마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고, 노동부와 지자체를 비롯한 공공기관에서도 고용지원센터 등을 통해 각종 구인/구직 정보와 일자리 알선 행사들이 연중 내내 벌어진다. 뿐만 아니라 각종 취업박람회, 채용설명회, 사설 컨설팅 회사까지 우리 사회는 그야말로 취업 정보의 홍수 속에서 당사자인 20대 청년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청년 취업’ 이라는 난제를 받아 들고 어쩔 줄 몰라 하는 수험생의 모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냉혹한 ‘취업’의 서바이벌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과연 있기는 한 것일까. 2002년부터 국내 대기업 임원과 핵심 간부급의 executive 서칭 서비스와 HR 컨설팅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수행해온 YNK Associates(이하 YNK)의 송승곤 대표는 “취업과 커리어 개발에는 정답이 있을 수 없다. 하지만 보편적이고 타당한 틀 안에서 얼마만큼 효율적인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성공의 확률을 높여 나가느냐가 관건”이라고 말한다. 
“취업 정보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취합할 수 있다. 하지만 우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업무와 적성에 맞는 분야는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취업 준비생들이 범하기 쉬운 실수가 여기서부터 시작한다. 막연히 상상하는 업무와 기업에서 수행해야 할 업무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과 자신의 적성을 검토한 후 지원하는 것이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한 방법”이라는 것이다. 

YNK 는 취업 준비생들의 절박함을 해소하고, 좋은 인재를 찾으려는 기업의 노력을 덜어주는 한편, 기업과 인재를 적재적소에 연결한다는 기업 본연의 취지와 사회적 의무감(재능기부)에서 “YNK 커리어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중.고등학교 때는 예체능을 비롯한 각종 보습학원이 있고 대학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쪽집게 과외를 비롯한 입시 컨설턴트가 있다. 그러나 정작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취업시기에는 제대로 취업을 도와주면서 바람직한 인생관(취업관)을 코칭 해주는 취업 컨설턴트를 찾기가 힘들다. 온 오프라인에 존재하는 취업컨설팅 회사들 중 몇몇은 마치 '족집게 과외'인양 기존의 4지선다형 찍기에 익숙해진 취업 준비생들에게 올바른 사회관, 인생관, 직장관, 조직에서 성공하기 위한 마인드 셋은 뒷전에 둔 채 기말고사 전날 밤의 벼락치기 같은 얄팍한 스킬을 가르치는 것에만 신경을 쓰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YNK는 기존의 취업 컨설팅을 보완하는 차원에서 전문적인 컨텐츠를 바탕으로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커리어 코칭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자체 제작한 동영상 컨텐츠를 비롯, 전.현직 인사 전문가들의 강의와 자료를 제공하고 맞춤 1:1 컨설팅도 실시한다. 또한 체계적인 커리어 컨설팅을 위해 분기별로 10여명 내외의 YNK A.C.E. 그룹을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 그룹 학습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1:1 컨설팅을 병행하여 보다 효율적인 커리어 컨설팅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문: http://www.mydaily.co.kr/new_yk/html/read.php?newsid=OTUINzMIODUIODUIODkIODgINzIIMTEwCDY3CDgxCDg0CDg2CDg5CDY1CDgxCDg3CDg5CDkyCA==&enc=MTcyCDE2NggyMTMIMjE3CDIxOAgxOTMIMTkyCDE4NQg4MggxNjYIMTM4CDIxOAgxNTQIODkIMTY1CDE5NwgyMTEIMjEyCDg1CDEyNwgyMDYIMjEyCDE2NAgxNjcIMjIxCDEzMQg2OAgxNjAIMTQ4CDE3MwgxNjYIMTU5CDIwMQg2OQgxNjQIMTQzCDE3MAgxNjEINjgIMTYwCDE4MggyMDkIMTc2CDE1OQgyMDEINjkIMTYxCDEzNAgyMTEIMTkxCDIxMAgxNDYINzMINzcI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이용약관

copyright